2024.05.07 (화)

  • 흐림속초10.5℃
  • 비12.6℃
  • 흐림철원12.2℃
  • 흐림동두천11.5℃
  • 흐림파주11.8℃
  • 흐림대관령7.4℃
  • 흐림춘천12.2℃
  • 비백령도11.9℃
  • 비북강릉10.6℃
  • 흐림강릉11.1℃
  • 흐림동해11.3℃
  • 비서울13.0℃
  • 비인천12.7℃
  • 흐림원주13.3℃
  • 비울릉도11.7℃
  • 비수원13.0℃
  • 흐림영월12.5℃
  • 흐림충주13.1℃
  • 흐림서산12.9℃
  • 흐림울진12.2℃
  • 비청주13.7℃
  • 비대전12.8℃
  • 흐림추풍령12.4℃
  • 흐림안동13.4℃
  • 흐림상주13.5℃
  • 흐림포항16.7℃
  • 흐림군산14.0℃
  • 흐림대구16.4℃
  • 박무전주14.3℃
  • 구름조금울산17.3℃
  • 구름많음창원16.9℃
  • 흐림광주14.8℃
  • 연무부산17.6℃
  • 구름많음통영15.9℃
  • 박무목포15.3℃
  • 박무여수15.3℃
  • 맑음흑산도16.8℃
  • 구름조금완도16.4℃
  • 흐림고창14.6℃
  • 흐림순천12.7℃
  • 비홍성(예)13.3℃
  • 흐림12.6℃
  • 맑음제주17.5℃
  • 맑음고산17.1℃
  • 맑음성산18.5℃
  • 맑음서귀포17.9℃
  • 구름많음진주15.6℃
  • 흐림강화12.7℃
  • 흐림양평13.4℃
  • 흐림이천12.9℃
  • 흐림인제11.4℃
  • 흐림홍천11.2℃
  • 흐림태백8.5℃
  • 흐림정선군10.8℃
  • 흐림제천11.7℃
  • 흐림보은12.5℃
  • 흐림천안13.1℃
  • 흐림보령13.2℃
  • 흐림부여13.7℃
  • 흐림금산12.1℃
  • 흐림13.1℃
  • 흐림부안14.5℃
  • 흐림임실12.5℃
  • 흐림정읍13.8℃
  • 흐림남원13.7℃
  • 흐림장수11.6℃
  • 흐림고창군14.6℃
  • 흐림영광군14.8℃
  • 구름많음김해시16.1℃
  • 흐림순창군13.4℃
  • 구름많음북창원17.0℃
  • 구름많음양산시17.9℃
  • 흐림보성군15.6℃
  • 흐림강진군15.9℃
  • 흐림장흥15.6℃
  • 구름많음해남16.7℃
  • 흐림고흥15.6℃
  • 구름많음의령군16.7℃
  • 흐림함양군12.9℃
  • 구름많음광양시14.4℃
  • 구름조금진도군16.0℃
  • 흐림봉화12.4℃
  • 흐림영주12.9℃
  • 흐림문경12.5℃
  • 흐림청송군12.9℃
  • 흐림영덕13.4℃
  • 흐림의성14.0℃
  • 흐림구미14.6℃
  • 흐림영천14.9℃
  • 구름많음경주시17.5℃
  • 흐림거창12.4℃
  • 구름많음합천15.9℃
  • 흐림밀양16.3℃
  • 흐림산청13.9℃
  • 구름많음거제17.0℃
  • 흐림남해15.8℃
  • 구름많음18.0℃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